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두통 후비루 입냄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7:42


    >


    유소아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비강염, 일방적으로는 축농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축농증은 부비강 사진을 촬영하면 양쪽 또는 한쪽에 부비강에 고름이 쌓여 있는 의견이 관찰됩니다. 위 사진을 예로 들면 오른쪽은 정상적인 의견이고 왼쪽은 부비강 안에 노랗게 고름이 보입니다. 특히 영유아는 부비동의 크기가 작고 감기, 비염 등으로 2차적으로 부비동 내에 장난이 쉽게 하시는 분 이프니다니다.축농증은 부비강 사진을 찍지 않아도 특징적인 증상만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특징적인 증상은 심한 코막힘이나 다같이 두통, 후비루, 구취 등의 요약입니다. 그럼 축농증과 관련하여 축농증 두통, 축농증 후 비루, 축농증 구취의 특징을 조사합니다.



    >


    두통은 우리가 1상 생활에서 겪는 가장 흔한 증상의 하쟈싱로 원인도 풍부하고 있어 쉽게 단정해서는 안 됩니다. 다만 소아의 만성 두통은 비염이 자가 축농증에 의한 두통, 소화성 두통, 심인성 두통 등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아이가 호소하는 두통이 축농증 두통인지 아닌지는 a머리 옆쪽이 자신의 뒤쪽보다는 주로 앞쪽 이마를 가운데로 두통을 호소하는 b. 콧대로 콧속을 관찰했을 때, 하비갑 뚜껑 자체 중 비갑개가 많이 부어 있는 소리 c. 부비강 내의 사진을 찍었을 때 명확한 부비동염을 생각합니다.이 3가지 조건을 다 채우면"축농증 두통"입니다.만성축농증 두통과 달리 뺨의 한쪽 또는 양쪽 부위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하며 열이 자신있고 부비강 사진상 고름이 수평으로 올라가는 형태이면 급성축농증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


    비염이 본인의 축농증이 낫지 않은 채 만성이 되면 노란코가 뒤로 넘어간 뒤 코눈물 증세가 계속됩니다. 주로 아침이 본인의 낮에 후비루 증상이 가장 심하고 후비루가 심하면 하루 종일 수시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후비루는 주로 비강 내 점막 상태가 반복적인 감염이 본인의 염증 반응에 의해 손상되며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반복적으로 발생해 목 뒤로 옮겨지는 증상입니다. 축농증 후비루는 여기에 더해 부비동 내에 혐기성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고름이 생기며 코 입구에서 비강, 부비강 내로 이어지는 통로 전체가 탁한 가래가 형성됩니다.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한 목구멍의 비루를 정확히 구분하는 것은 사랑스럽지만 축농증 후 비루는 비교적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코 색깔이 진하고 끈기 있어 약간 역겨운 냄새가 본인일 수 있다.


    >


    어른이나 어린이나 입냄새의 원인은 비교적 많습니다. 어린이의 입 냄새는 치과적인 문제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호흡기 쪽의 문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감기과 편도선염에 걸린 것만으로도 며칠 동안 구취를 할 수 있으며, 비염 또는 축농증 같은 만성질환이 발생하면 구취기간이 과도한 강도가 증가합니다. 자녀가 장기간 입냄새가 날 때는 우선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은 후 이상이 없으면 나중에 호흡기 쪽의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축농증 입냄새가 의심될 때는 위와 같이 부비강 내 사진을 찍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구취는 후비루와도 관련이 있는데 후비루 여부가 반드시 구취와 직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후비루가 없어도 부비강 내에 고름이 고여 있어 코막힘, 노란 콧물이 있으면 축농증의 구취로 단정해도 괜찮습니다.


    >


    축농증을 치료할 때는 비염과 함께 치료해야 한다. 축농증의 뿌리가 비염이기 때문이다. 코는 구조적으로 코 입구에서 목구멍으로 이어지는 통로부터 비염이 시작되고 이후 코 주변에 있는 부비강 내에 축농증이 생기는 병리과정을 거칩니다. 부비강 내에 고름이 생기는 이유도 비염으로 인해 코막힘이 심해지거나 깨끗하지 않아 면역력이 약하고 혐기성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아해한의원의 비염축농증 클리닉에서는 코의 내부가 구조적, 기능적으로 취약하여 지면에서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축농증 증상을 한의학적 원리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치료를 하면 항생제가 나쁘지 않고 스테로이드 처방이 아니라도 축농증으로 인한 두통, 후비루, 입핵의 고통 등이 개선됩니다. 축농증 증상이 개선되면 치료 중에 앞서 안색이 밝아지고 식욕이 나빠지지 않아 몸 컨디션도 좋아집니다.


    >


    비염이 자기축농증의 원인으로는 크게 유전적인 요인, 체온면역 실패, 환경과 습관 발생, 대증적인 치료만의 한계 등으로 요약됩니다. 아이의 축농증 증세가 장기간 낫지 않을 때는 때가 되면 낫는다는 막연한 낙관보다는 무엇을 어떻게 개선해 자신이 가야 할지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체계적인 관리와 치료만으로도 영유아 축농증 증상이 근본적으로 개선됩니다.


    >


    심리학적 분석에 의하면 사람의 성격은 생후 3~4세경에 키위 70Percent이상이 형성됩니다. 이어"세살의 연습 80세에 가"다는 스토리입니다. 성격만 그런 게 아니에요. 신체의 건강 상태 또한 한 유아의 건강이 평생 건강의 근원이 됩니다.연습도 했다고 합니다. 비염, 축농증에 관한 연습은 좀처럼 고쳐지지 않습니다. 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콜록하는 아이... 그런 안 좋은 연습은 비염, 축농증이 안 좋아지고 나서야 가끔 이 지자신으로 소실됩니다.


    >


    수원소아한의원인 아해한의원은 축농증 치료를 위해 매우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소아의 눈높이에 맞춘 무통침, 초중반 모두 면역치료를 하고 있으며 치료약으로 소아특허 한약재인 로아탄과 면역분말인 과립제를 축농증 자녀의 증상 및 체질에 맞게 처방하고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비염 축농증 교은쥬은도에 의해서 짧게는 1개월, 길게는 3~6개월이 소요됩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